영광군 2021년 전라남도 지방세 분야 평가 싹쓸이
영광군 2021년 전라남도 지방세 분야 평가 싹쓸이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1.09.1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세정평가 대상 및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최우수상 수상
▲ 영광군 2021년 전라남도 지방세 분야 평가 싹쓸이

[양광/전라도뉴스] 영광군은 전라남도 주관으로 실시한 ‘2021년 지방세정 종합평가’“대상”수상 및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최우수상”을 수상해 전라남도 주관 올해 실시한 모든 지방세 평가에서 1위를 해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지방세정 종합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0년 한 해 동안각 시군의 지방세수 확충, 세외수입 징수, 납세자 편의시책 등 지방세정운영 전반에 걸쳐 총 3개 분야 32개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는 9월 16일 광양시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어영광군청 재무과에 근무하는 정윤승 주무관이 ‘바람이 가져온 세상’이라는 주제로 연구과제를 발표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전라남도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는 지방세 업무개선과 세무직 담당공무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한 정윤승주무관은 “우리 군에 건설되고 있는 풍력발전시설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신재생에너지인 풍력발전시설은 현재 지방세가 과세되고 있지 않아 개선하고자 연구과제를 발표하게 됐으며 개인적으로 큰상을 받아 영광이며 앞으로도 지방세 연구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번 최우수상을 수상한 정윤승 주무관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전국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에 전라남도 대표로 참석해 연구과제를 발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