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 개최
제5회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 개최
  • 박봉묵 기자
  • 승인 2015.04.2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걷는 즐거움과 순천만정원의 꽃내음을 느껴보세요

 [순천/뉴스N24] 전남 순천시는 대한민국 국가정원 제1호로 지정되는 순천만정원과 순천만자연생태공원, 봉화산 둘레길의 수려한 경관을 국내외에 널리 알려 생태관광도시로써 순천 위상을 확고히 하고자 오는 25일 순천만정원 잔디마당에서 제5회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정선순 관광진흥과장은 밝혔다.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추진되는 이번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는 한국체육진흥회 전남지부가 주관하며, 첫째날에는 순천만정원 및 순천만자연생태공원 코스(5㎞, 15㎞, 25㎞), 둘째날에는 봉화산둘레길 코스(5㎞, 10㎞, 25㎞)로 진행된다.

식전행사로 풍물공연, 초청가수 축하공연, 사감댄스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걷기대회가 개최되는 기간에 아오모리현 관광 홍보 및 체험부스, 걷기 강습 및 걷기 홍보관, 스포츠마사지 체험부스, 건강 관련 부스, 노르딕워킹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첫째 날 걷기 행사 후 저녁에는 일본, 미국, 중국 등 해외 참여자와 전국 걷기대회 임원들과 함께 에코그라드호텔에서 국제친선의 밤이 열릴 예정이다.

걷기대회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행사 당일 순천만정원 동문매표소 앞 접수처에서 신청 가능하며, 완주한 자에 대해서는 완보증, 완보 배지 등이 주어지고, 걷기에 참여하여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한 청소년에게는 봉사활동 인증서를 배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걷기대회는 일본 아오모리시를 비롯해 참가국 장기자랑 등으로 세계 걷기동호인들과 친선과 교류를 나누는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