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2개 보건사업 추진 실적 평가
화순군, 22개 보건사업 추진 실적 평가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5.07.1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격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 다짐

[화순/뉴스N24]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10일 보건소 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올 상반기 22개 보건사업 추진 실적 평가 및 친절 교육을 갖고 고품격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을 다짐했다.

정승회 보건소장은 ‘우리가 친절하면 군민이 행복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친절 3S(Stand up, Smile, Say yes) 운동을 열강했다.

▲ 화순군, 22개 보건사업 추진 실적 평가
정 소장은 그 동안 메르스 예방과 확산차단에 고생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메르스 완전종식이 선언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아울러 이동보건지소운영사업 등 22개 주요 추진사업에 대한 상반기 실적을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 25곳을 공정하게 각각 별도평가 뒤 상위 각 3곳을 선정해 시상키로 했다.

정 소장은 다소 미흡한 부서에는 더욱더 분발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향후에도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들에게 각종 인센티브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군 보건소는 다문화가족을 위해 관내 화순적벽 등 관광명소의 안내도와 입간판을 제작해 보건소에 설치하는 등 관광명소 홍보와 쾌적한 환경조성으로 보건소를 찾는 민원인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특수시책 발굴과 우수한 보건기관 벤치마킹을 통해 직원 스스로 능력을 배양시켜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

정승회 보건소장은 “군민의 건강을 관리하는 성숙한 공동체 의식이야말로 메르스 퇴치의 특효약”이라며 “군민의 건강과 행복지수가 높을수록 무병장수 한다는 말이 있듯이 공복으로서 초심을 잃지 말고 군민을 존경하는 마음으로 섬기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