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12회 순천시 생활체육 대축전 개최
순천시, 제12회 순천시 생활체육 대축전 개최
  • 서하늘 기자
  • 승인 2016.05.1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팔마실내체육관에서

[순천/뉴스N24] 순천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종목별 협회가 주관한 제12회 순천시 생활체육 대축전이 오는 22일 팔마실내체육관을 비롯한 관내 20여개 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대회에는 검도를 비롯한 20개 종목에 2천여 명이 참여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그 동안 실내에서 개최해 온 동호인들만의 잔치에서 벗어나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개회식 및 축하공연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이와 함께 건강증진과 화합 도모에 중점을 두고 종목별 순위를 가리는 종합시상을 하지 않고 종목별로 1~3위를 시상하기로 했다.

체육회 관계자는 “스포츠 활동은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어 건강 및 체력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여가활동 및 다양한 인적교류를 통해 몸과 정신 모두 풍요로운 생활을 영위하게 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시민이 건강한 순천시를 만들고 생활체육 활성화와 동호인 상호간의 우의 증진을 다지는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스포츠로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찾아가는 농촌 생활체육 교실’ 등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팔마경기장 일원에 야구장, 정구장, 국민체육센터, 유소년 전용축구장, 전천후 테니스장 등 전국 최고 수준의 건강 클러스터 단지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확충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