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강도의 훈련을 통한 건강한 몸만들기
고강도의 훈련을 통한 건강한 몸만들기
  • 양희성 PD
  • 승인 2016.07.0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 연향동>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크로스핏 탐방

[순천/뉴스N24] 순천 연향동에 위치한 크로스핏 박스 ‘야인 Joa Gym(조아짐)'.

젊은 남성들과 여성들이 무거운 무게의 바벨을 연신 들어다 놨다 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젊은층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 운동은 여러 종류의 운동을 섞어서 하는 피트니스 프로그램이다 해서 CrossFit(크로스핏)이라고 불리우는 운동으로 교차 교육훈련인 크로스 트레이닝(Cross Training)과 신체단련을 뜻하는 피트니스(Fitness)를 합성한 말이다.

인간의 신체 능력을 종합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목적인 크로스핏은 여러 종류의 운동을 번갈아가며 시행하는 운동 방식인 크로스 트레이닝에서 유래했다. 크로스 트레이닝은 각 운동이 가진 장점을 살리면서 몸의 종합적인 신체 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크로스핏이 강화하는 신체 능력에는 심폐기능과 지구력, 근력, 유연성, 힘, 속도, 조정력, 균형, 정확성 등이 있다. 때문에 군인이나 소방관, 경찰특공대 및 각종 운동선수들의 다양한 훈련프로그램에서 활용되고 있다.

고강도 운동인 크로스핏은 자신과의 싸움인 동시에 함께하는 사람들과 전우애를 다지며 건강한 신체를 통해 건강한 정신을 만들어 가는 운동이다.

남녀가 함께 참여하는 수업은 매일 다른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있다. 푸쉬업, 로잉머신, 풀업바, 바벨 등 다양한 운동을 정확한 동작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날 배운 동작들은 정해진 시간에 최대한 많이 실시하도록 하며 각자의 기록을 칠판에 적음으로써 어제의 나와 경쟁하고 내일의 나를 자극해 스스로의 승부욕을 고취시켜 묘한 희열감과 중독성이 있는 운동이다.

나를 뛰어넘는 정신력을 기르고 다른사람들과 땀흘리며 운동하는 즐거움을 만끽하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크로스핏에 도전해 올여름 멋진 몸매를 선보이는 것은 어떨까?

 
 
 
 
 
 
 
 

※ 문의전화 : 석영민 관장 (010-7939-8867),  크로스핏 야인 조아짐 (061-744-886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