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보건진료소 예방접종 10년 만에 전격 실시
광양시, 보건진료소 예방접종 10년 만에 전격 실시
  • 윤인아 기자
  • 승인 2016.08.12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 16.부터 14개 보건진료소 폐렴구균, 인플루엔자 등 예방접종 가능

[광양/뉴스N24] 광양시가 8월 16일부터 14개 보건진료소에서 일제히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8월 9일 보건소장을 비롯해 보건위생과장, 건강증진과장, 보건진료소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간담회를 개최해 예방접종 실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의료 취약지역의 주민편의와 선제적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건진료소 예방접종이 필요하다는 결정을 내렸다.

이로서 지금까지 중단되었던 보건소 예방접종이 10여 년 만에 부활해 지역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보건진료소 예방접종은 성인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인플루엔자, 신증후군출혈열 등을 접종하며,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 예방접종은 보건소, 보건지소에서 의사의 예진을 실시한 후 접종을 하게 된다.

이삼식 보건행정팀장은 “예방접종 백신도 다른 의약품과 같이 안전수칙을 잘 지킨다고 하더라도 불가피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며, “예방접종 후 고열이나 호흡곤란, 두드러기, 현기증 등 이상반응이 나타나면 즉시 가까운 병원에서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 개발로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지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