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에서 영호남연극제 30일 개막
순천에서 영호남연극제 30일 개막
  • 윤인아 기자
  • 승인 2016.08.2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0일부터 9월 4일까지 순천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

[순천/뉴스N24] 제17회 영호남연극제가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4일까지 순천문화건강센터 다목적 홀에서 열린다.

이번 연극제는 지난 5월 경북 구미시를 시작으로 경남 진주시, 전북 전주시, 순천시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연극을 구성해 릴레이 형식으로 개최된다.

순천에서 펼쳐지는 연극제는 공식초청작 5개 작품과 1인극으로 구성된 작은극장 초청작 2개 작품이 관객을 기다린다.

공식 초청작은 눈뜨라 부르는 소리가 있어(극단 작은신화), 가족인형극 ‘커다란 순무’(인형극연구소 인스), 소나기 후..(극단 공터-다), 어쩌다 보니(예도), 채플린 지팡이를 잃어 버리다(극단 자루&문화 영토판)로 국내의 매력적인 작품들로 구성된다.

연극제 기간인 8월 30일부터 9월 4일 중 9월 2일을 제외한 저녁 7시 문화건강센터 다목적 홀에서 연극을 만날 수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작은 극장 초청작인 ‘광덕이야기’, ‘명태할아버지 무서워’는 장애인 자립센터, 순천SOS아동복지센터 등 문화 소외 계층을 찾아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영호남 연극제는 영호남 연극인들의 화합의 장이 될 뿐 아니라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연극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해 시민과 함께 문화예술로 행복한 순천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