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용태 전남도 행정부지사, 2월 명예퇴직
배용태 전남도 행정부지사, 2월 명예퇴직
  • 남도인터넷방송
  • 승인 2014.01.2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지방선거 목포시장 출마 수순 밟을 듯

[전남도/남도인터넷방송] 배용태 전라남도 행정부지사가 30년간의 공직생활을 마감하고 6·4 지방선거 출마를 위해 오는 2월 명예퇴직 한다.

최근 명예퇴직을 신청한 배용태 행정부지사는 “후배들에게 길도 열어주고 지역에 봉사할 수 있는 또 다른 길을 가기 위해 명퇴를 결심했다”며 명퇴 배경을 설명했다.

지난 2011년 10월 전남도 행정부지사로 부임한 배용태 부지사는 그동안 중앙과 지방행정의 주요 요직을 두루 거치면서 다양한 행정경험과 두터운 인맥을 형성하는 등 정통 행정공무원으로서 30년간의 공직생활 퇴임을 앞두고 있다.

배 부지사는 일찌감치 출마설이 나돈 6·4 지방선거에서 목포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지역민은 물론 언론에서도 목포시장 출마를 기정사실화 해 왔고 각종 여론조사에서도 ‘청렴과 행정의 달인’이란 평가를 받으면서 일찍부터 목포시장 후보로 점쳐져왔다.

배 부지사는 전남도 기획관과 행정지원국장을 비롯한 주요 국장과 영암군 부군수, 광양시 부시장, 목포시 부시장(시장권한대행), 안전행정부 지방분권지원단장, 자치경찰제 추진단장, 청와대 직속 지방분권추진위원회 추진단장 등의 공직생활을 두루 역임했다.

특히 배 부지사는 공직생활 재임기간 도민과 도정, 지방과 정부 간 활발한 소통력과 창의력을 발휘하는 등 탁월한 행정능력을 보여왔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배 부지사는 “도청에서 함께 한 공직의 마지막 봉사의 시간들에 대해 긍지와 보람을 느끼면서 한편으론 가장 행복했던 시간들이었다”고 회고하기도 했다.

한편 배 부지사는 “그동안 전남의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데 많은 일들이 진행해 왔다”며 “앞으로 전남의 대규모 사업들이 가시화될 경우 전남의 위상이 달라지고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통해 살맛나는 전남으로 웅비할 것”이라고 전남의 비전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