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문화로 건강한 여름나기
장흥군, 문화로 건강한 여름나기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8.08.0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 선정, 다양한 공연무대 마련

[장흥 / 전라도뉴스]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장흥문화예술회관은 개관 15주년을 맞아 군민에게 다채로운 공연과 문예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장흥문화예술회관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각종 공모사업에 응모해 다양한 공연제작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가족극 자라행진곡_신 별주부전’1편을 비롯, 국·공립 및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지원사업으로 연극 ‘4번 출구’,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 3편을 무대에 올릴 계획이다.

이밖에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지원을 받아 꿈꾸는 발레교실, 전통 검무교실 등 6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커뮤니티아트 ‘예술삼합’ 프로그램은 제11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프로그램 대학생 뮤지컬 갈라쇼 오프닝공연을 통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예술삼합은 노래, 움직임, 공예가 만나 조화를 이루며 문화예술회관, 군민, 예술전문가의 삼합을 이루는 공동체 예술작업을 뜻한다.

꿈꾸는 발레교실, 전통검무교실 교육생들도 물축제 행사에 재능기부 공연에 나서며 무대 경험을 쌓았다.

올해 연말에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작품발표회를 계획하고 있어 지역민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장흥은 전통적으로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고장”이라며,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문화복지를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