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을 기록하다, 순천 상사 서동마을 사진전시회
마을을 기록하다, 순천 상사 서동마을 사진전시회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8.08.0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천 상사 서동마을 주민사진 전시회
- 순천 상사 서동마을 주민사진 전시회

[순천 / 전라도뉴스] 순천시 상사 서동마을(이동 백종택)에서는 마을 주민들이 찍은 사진을 모아 8월 한 달간 전시회를 갖는다.

사진전시회는 서동상회 cafe를 시작으로 상사면 행정복지센터, 순천농협 상사지점, 순천 시민협력센터 순으로 일주일씩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

‘2018년 순천시 따순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으로 열린 사진교실에 참여한 주민들의 작품 20여점이 전시됐다.

8월 3일 서동상회 cafe에서 처음 열린 전시회에는 마을주민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출품한 주민들의 사진 설명이 있었다. 또 주암 용오름마을 강순구 위원장과 함께 서동마을에서 추진하고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종택 이장은 “이번 사진전시회는 주민들이 서동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마을을 기록한 아주 의미있는 사진들로 만들어진 전시회다. 많은 사람들이 서동마을에 와서 사진전시회도 감상하고, 서동상회 cafe와 마을박물관도 들러 좋은 추억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동마을은 2015년 행자부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에 선정되어 농촌과 커피를 연계한 서동상회 cafe, 70~80년 전부터의 마을 자료를 전시한 서동마을박물관을 조성했다. 2018년 순천형 마을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마을주민들이 강사가 되어 한지공예, 아재목공교실, 커피드립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