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가정원 ‘정원갈대축제’... 130만명 다녀가
순천만국가정원 ‘정원갈대축제’... 130만명 다녀가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8.10.2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정원 관람 문화로 연일 매진 사례 이어져
- 정원갈대축제 기간중 관람객이 행사를 즐기고 있다.
- 정원갈대축제 기간중 거리 퍼레이드가 진행되고 있다.

[순천 / 전라도뉴스] 순천만국가정원에서 38일간 진행된 ‘정원갈대축제’가, 지난해 보다 관람객이 10만 명 증가한 130만 명을 기록하면서 28일 폐막했다.

국내 불황으로 인한 여행객 감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정원 관람 문화를 조성하여, 내실 있는 축제 프로그램 운영함으로써 관람객에게 ‘정원에 있는 축제’가 아닌 ‘축제가 있는 정원’을 선사했기 때문이다.

특히, 축제 기간 내내 선착순 250명 매진 사례를 이어갔던 공포체험‘귀+신과함께’는 관람 위주의 정원에서 벗어나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정원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며 새로운 정원 관람 문화의 새 지평을 열었다.

또한, ‘추억’을 주제로 7080의 감성과 문화을 향유한 레트로&디스코 퍼레이드는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댄스타임, 어린이 퍼레이드카 탑승 등으로 많은 관람객들이 참여해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정원 갈대축제 현장에서 관람객들이 행사를 즐기고 있다.
- 정원 갈대축제 현장에서 관람객들이 행사를 즐기고 있다.

‘fall in 감성’ 콘서트 중 지난 추석 연휴 동천갯벌공연장에서 열린 감성발라더 로이킴 미니콘서트에는 동천갯벌공연장이 준공된 이래 최다 관람객인 2,000여명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그 외에도 정원의 가을 정취를 그대로 머금은 국화, 코스모스, 핑크뮬리 등 정원 연출장소와 시민과 전문가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한평정원 페스티벌을 찾는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져 순천만국가정원이 일상 속 ‘소확행’ 명소로 자리매김해 나가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 “정원을 찾는 관람객에게 자연 그 자체가 주는 힐링의 요소는 기본이다. 이번 가을 축제는 그 외에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여 임팩트 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제시로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정원, 친근한 정원의 이미지를 주고 싶었다. ”고 말했다.

한편, 겨울 ‘별빛축제’는 정원 속 동화나라를 테마로 엑티비티한 정원 실내 놀이터와 한국정원에서 야간에 펼쳐지는 미디어아트 쇼, 서문 일원에서 펼쳐지는 라이트 가든 이 오는 12월 21일부터 내년 2월 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