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복 광양시장, 11월 확대간부회에서 현안사항 중점 점검 강조
정현복 광양시장, 11월 확대간부회에서 현안사항 중점 점검 강조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8.11.0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늘리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 등 추진 상황 직접 챙겨
▲ 11월 확대간부회에서 현안사항 중점 점검 강조

[광양/전라도뉴스] 광양시는 지난 6일 시청 상황실에서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시 현안사업을 공유하고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를 주재한 정 시장은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이 실제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늘리기에 도움이 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 모든 부서에서는 실시구시 여부를 잘 살펴서 사업을 추진해 나가라”고 말했다.

이어 “현장에 직접 나가보면 아직도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며, “해당 부서에서는 현장에 직접 나가 살펴보는 등 유해야생돌물 피해방지단 운영 실태를 철저하게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또 광양읍수와 이팝나무 쇠퇴에 관련 사항으로는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관계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쇠퇴 원인을 반드시 규명해 해결책을 찾아 우리 시의 중요 천연기념물을 되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지난 3일 농업중앙회 주관으로 2018 지역농업발전선도인 상 수상은 우리 시 농업을 위해 노력한 모든 관계자들이 받을 상을 제가 대신 받은 것뿐이었다”며, 그동안 광양시 농업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모든 관계자에 대한 깊은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 밖에도 , 제275회 광양시의회 정례회 개최 , 광영동 주민센터·주민자치센터 건립공사 설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추진 , 광양어린이테마파크 조성사업 , 2018년 시내버스 운행노선 경영진단용역 , 택지개발사업 체비지 매각 추진 , 광양국가산단 명당3지구 용지 선분양 추진 , 도시숲 자원관리단 운영 연장 등 다양한 현안과제들이 논의대상으로 다뤄졌다.

마지막으로 정 시장은 “내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작업이 현재 진행되고 있다”며, “시의 발전과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들은 부서장들이 시의회에 충분한 사전설명을 통해 예산이 반영되도록 적극적으로 챙기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