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광양만권 물 재이용 협약
여수시, 광양만권 물 재이용 협약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8.12.1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산강유역환경청 등 6개 기관·5개 기업 동참
▲ 광양만권 물 재이용 협약

[여수/전라도뉴스] 여수시가 섬진강 하천유지용수 부족 문제 극복을 위한 광양만권 물 재이용 활성화 협약에 동참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7일 전남녹색지원센터에서 여수시, 광양시, 영산강유역환경청, 한국수자원공사 등 6개 기관과 광양만권 5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여자는 고재영 여수시부시장, 최종원 영산강유역환경청장, 장충세 광양시 환경관리센터소장, 최등호 한국수자원공사 영산강·섬진강본부장, 오승민 ㈜LG화학 공장장 등이었다.

협약 내용을 보면 먼저 여수시와 광양시는 관할 공공하수처리시설에서 발생하는 방류수를 공업용수로 공급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 대책을 강구한다.

또한 물 사용량 10% 이상 절감 등 섬진강 하천 유지용수 부족 문제 해결에 노력하기로 했다.

기업들은 폐수 배출을 최소화하고 폐수를 자체적으로 재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빗물 등 친환경 수자원 확보에 동참하기로 했다.

협약서에는 지자체와 기업이 주민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물 절약 홍보활동을 펼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시 관계자는 “유관기관, 기업과 섬진강 유량 부족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며 “협약내용을 충실히 이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여수산단 공업용수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일 5만 톤의 하수처리수를 산단에 공급하는 ‘여수하수처리수 공업용수 재이용 민간투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