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교육청과 협약 체결
순천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교육청과 협약 체결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8.12.1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교육청과 협약 체결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지난 17일, 월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순천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민호 전라남도의회 의원을 비롯한 전라남도교육청관계자,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 월등면과 황전면 주민 대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허석 순천시장과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청소년 교육에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공동체적 가치를 스스로 터득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행정·재정적 지원 방안 마련에 힘쓰며 학교와 마을공동체, 지역사회가 연계하고 협력하는 지원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적극 노력하기로 하고 세부적인 사항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기로 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을과 지역사회가 아이들의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마을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마을의 정주여건 개선에 힘쓰겠다”며“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이 마을공동체를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분야가 교육이고 교육의 사회적 책임과 효용에 대한 공감의 결과가 오늘 협약이다”고 협약의 의미를 강조했다.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은 “순천시는 전라남도에서 제일 먼저 마을학교지원센터를 구축해 순천형 마을학교 운영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순천시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