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도내 처음 농어촌버스 안내 도우미 운영
고흥군, 도내 처음 농어촌버스 안내 도우미 운영
  • 박소영 기자
  • 승인 2019.03.11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의 안전한 버스 승하차, 안전사고 예방
▲ 도내 처음 농어촌버스 안내 도우미 운영

[고흥/전라도뉴스] 고흥군은 갈수록 노령화 되어가는 농어촌버스 이용객 편의 제공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남도내에서는 처음으로 ‘농어촌버스 안내 도우미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고흥군은 우선 버스 이용객이 많은 관내 고흥읍, 도양읍, 과역면, 동강면 등 4개 지역 전통시장이 열리는 날마다 농어촌 버스 안내도우미를 운영해 어르신과 교통약자의 손발이 되어줌과 동시에 승하차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까지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고흥군은 3월부터 준비를 거쳐 4월에 10명의 안내도우미를 터미널과 승강장, 시장을 경유하는 버스 노선에 배치할 계획이다.

특히, 안내 도우미는 장날 이용객이 많은 시간대에 집중 배치해 어르신들의 안전한 승하차 보조, 무거운 짐 들어주기, 노선 안내 등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송귀근 군수는 “그동안 불편하신 몸으로 버스를 오르내리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항상 걱정을 했는데 안내 도우미 제도 운영으로 교통 편의와 안전을 책임지고, 일자리까지 창출하는 두 가지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민선 7기 들어 학생 등하교 교통비 절감을 위해 초중고학생 100원 버스 시행과 시외버스 감차로 인한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고흥부터 봉래 간 좌석버스 운영으로 군민 교통편익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벽오지 마을버스와 교통약자 콜택시를 확대 운영해 사람 중심의 살기 좋은 고흥군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