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농림축산식품부 원예산업 평가 ‘A등급’
광양시, 농림축산식품부 원예산업 평가 ‘A등급’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9.04.1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센티브로 무이자 자금 102억 원 확보로 농가 수혜 확대한다
▲ 광양시

[광양/전라도뉴스] 광양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19 원예산업종합계획 이행실적 연차평가’에서 전국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아 102억 원의 인센티브를 배정받았다고 밝혔다.

원예산업종합계획이란 지난 2017년 산지유통종합계획과 과수산업발전계획, 주산지 밭작물계획 등을 통합해 수립·승인된 5개년 계획으로, 원예농산물 생산과 유통 활성화 등 종합 육성계획이 담겨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원예산업종합계획의 체계적인 관리와 정부정책과의 연계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이행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129개 지자체 및 12개 품목 광역 조직을 대상으로 원예산업종합계획 이행 노력과 생산, 유통분야 등 3개 항목 7개 지표에 대한 목표 대비 달성도 등을 평가했다.

평가단은 농림축산식품부와 aT, 농협경제지주, 지자체 등으로 구성되어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실시했다.

광양시가 최고 등급을 받게 된 것은 애호박, 매실 등 원예작물의 공동선별 확대와 통합마케팅 활성화, 애호박 품목 공동선별조직 통합 등의 실적이 뛰어났기 때문이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이번 원예산업종합계획 이행실적 연차평가에서 거둔 성과는 행정과 산지 통합마케팅조직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이뤄낸 종합적인 결과로, 참여 농민들이 큰 혜택를 받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스템화된 선진 농업정책을 실현해 농민들이 더욱 잘 사는 광양시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