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 ‘전라남도 2018 읍면동 현장행정 평가’ 영예의 대상
광양읍 , ‘전라남도 2018 읍면동 현장행정 평가’ 영예의 대상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9.04.1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소통행정 펼쳐
- 광양시, 광양읍은 전라남도 2018 읍면동 현장행정 평가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였다.
- 광양시, 광양읍은 전라남도 2018 읍면동 현장행정 평가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였다.

[광양/전라도뉴스] 광양시는 지난 11일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2018년 읍면동 현장행정 평가’에서 광양읍이 1위로 선정돼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의 최일선인 전남 22개 시·군 279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전라남도는 문화유산․관광시설 관리, 복지행정실천, 주민소통 등 일선행정의 10개 분야 25개 지표에 대해 1차 서면평가, 2차 현장검증, 3차 사례발표 평가를 거쳐 심사가 이뤄졌다. 대상을 차지한 광양읍은 상과 함께 상사업비 3천만 원을 지원 받는다.

광양읍은 선진 안전문화 운동 전개, 아름다운 동네 가꾸기, 훈훈한 공동체 만들기 사업 등 맞춤형 복지 실천과 재해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행정을 활발히 펼쳐왔다.

특히 ‘십시일반 사랑愛 냉장고’, ‘우리 동네 꿈나무 소원 하나 들어주기’, ‘민관협력 사랑愛 집수리’ 등 다양한 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복지시책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광양읍 동∙서천변을 비롯한 도심 속 공한지, 도로변 유휴 부지를 정비해 사계절 꽃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동네 가꾸기를 연중 추진해 지역민과 방문객들에게 좋은 평을 받았다.

정홍기 광양읍장은 “그동안 주민들의 노력의 결과가 성과를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행정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행정을 더욱 강화하며, 주민들과 꾸준한 소통을 통해 ‘다함께 잘사는 행복 1번지 광양읍’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2017년 읍∙면∙동 현장행정평가에서 광영동이 최우수상을 수상 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