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광양마린베이 조성사업 기본계획수립 용역’착수
광양시,‘광양마린베이 조성사업 기본계획수립 용역’착수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9.04.18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항 해양 친수공간 조성해 시민들의 휴식·여가 공간으로 탈바꿈
▲ ‘광양마린베이 조성사업 기본계획수립 용역’착수

[광양/전라도뉴스] 광양시는 광양항 일원에 친수공간 개발을 위한 ‘광양마린베이 조성사업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광양항’은 국내 2위, 세계 11위 항만임에도 불구하고 항만친수공간이 부족하며, 도심과 분리돼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산업현장으로만 인식되고 있다.

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광양항에 부족한 친수공간을 개발해 광양항이 시민의 삶 속에 들어와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용역을 실시하게 됐다.

사업 대상지는 광양항 동서측 배수로 정비공사로 조성된 신규 부지 약 243,000㎡로, 광양항에 특화된 친수문화공간과 구봉산·어린이테마파크 등 주변 자연·관광자원을 연계한 항만친수공간 계획을 이번 용역에 담아낼 계획이다.

특히 시는 실현 가능한 개발계획을 수립해 광양항이 생태·레저항만으로 거듭나 시민 여가와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윤성 제철항만팀장은 “항만과 주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차별화된 친수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고민할 것이다.”며, “치밀한 분석과 타당성 조사로 실현 가능한 항만친수공간계획이 수립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