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속으로 타임머신‘전라병영성 축제’이색 체험‘눈길’
조선속으로 타임머신‘전라병영성 축제’이색 체험‘눈길’
  • 박소영 기자
  • 승인 2019.04.18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의 저잣거리 재현한 ‘병영 난장’운영으로 축제의 흥 돋워
▲ 조선속으로 타임머신‘전라병영성 축제’이색 체험‘눈길’

[강진/전라도뉴스] 오는 19일 강진군 병영면 전라병영성 일원에서 개최되는‘제22회 전라병영성 축제’에 방문객들의 참여 증대 및 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눈길을 끌고 있다.

5개 분야 30개의 단위행사로 진행되는‘제22회 전라병영성 축제’는 ‘조선 속으로 타임머신, 병영성으로 축제 여행’의 주제에 맞춘 신규 체험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상평통보 사용하기’이다. 전라병영성 축제 기간 동안 축제현장에서 조선시대 화폐인 상평통보를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다. 동문과 서문의 지정된 2곳에서 환전소가 운영되며 방문객들은 환전소에서 상평통보를 구입해 축제장 내에서 사용 하면 된다.

3일의 축제 기간 동안 운영되는‘병영 난장’도 있다. 조선시대 저잣거리 콘셉트의‘병영 난장’은 뻥튀기, 엿장수 등 추억의 먹거리와 판매와 함께 입담 좋고 활기 넘치는 조선시대 저잣거리 재현으로 축제의 흥과 재미를 더한다.

한편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제22회 전라병영성 축제’는 기존에 운영되던 프로그램에서 가족단위 관광객과 아이들의 체험 분야를 확충한 20개의 신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험분야는 조선병졸 의복 체험, 병영 전투 체험, 병영성을 사수하라, 나만의 병영기 만들기, 수문장 운영 달집 소원지 달기 등이 운영되고 연계 행사로는 조선시대 무기 전시, 병영 난장, 조선옹기 전시, 조선 병졸 낭만 포토존, 건강체험관 운영, 수인산성 탐방 체험이 운영된다. 기획행사로는 강진 전라병영성 학술대회, 안녕기원 차전놀이, 상평통보 사용하기가, 공연행사로는 국악콘서트, 전통 줄타기, 육군 태권도 시범단 공연, 군민과 함께 하는 하모니 어울마당 등 총 20개의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