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섬진강기차마을, 어린이날 맞아 무료입장 및 각종 체험 행사 선보여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어린이날 맞아 무료입장 및 각종 체험 행사 선보여
  • 박소영 기자
  • 승인 2019.04.2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생 이하 기차마을 무료입장, 이동식 천문대 등 각종 체험거리 기대
▲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어린이날 맞아 무료입장 및 각종 체험 행사 선보여

[곡성/전라도뉴스]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 간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은 색다른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다.

곡성군은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곡성군에 따르면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섬진강기차마을에서 ,이동식 천문대 운영 ,지문적성검사 ,스칸디아모스 미니화분 만들기 ,가족티셔츠, 팔찌 만들기 ,사랑을 전해요, 꽃바구니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함께 각종 문화공연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어린이날 당일에는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가족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풍선 불어주기, 막대사탕 및 기념품 무료 증정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기차마을 내 장미무대에서는 여성 타악 연희그룹 ‘도리’의 ‘가가호호’, ‘푸진 마을굿’ 공연이 진행된다. 마을의 안녕과 가족의 건강을 비는 굿판 공연이 어린이들과 방문객에게 색다른 볼거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5월 어린이날을 맞아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기차마을에서 가족과 함께 어린이날을 즐겁고 신나는 최고의 하루로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