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제25년차 산업평화 실현 노사민정 한마음대회’ 개최
광양시, ‘제25년차 산업평화 실현 노사민정 한마음대회’ 개최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9.05.2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평화 공동선언’을 통해 15만 시민 행복 증진 다짐해
▲ 광양시, ‘제25년차 산업평화 실현 노사민정 한마음대회’ 개최

[광양/전라도뉴스] 광양시는 지난 23일 광양실내체육관에서 노사민정 관계자 1천여 명이 모인 가운데 25번째 ‘산업평화 실현 노사민정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업 현장에서 땀 흘려 일하는 근로자의 노고를 위로하고자 마련했으며, 모범근로자 총 36명에게 도지사, 시장 등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노사 한마음 체육대회와 노래자랑을 통해 노사 구분없이 흥겨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편, 시는 1995년 전남지역 최초로 ‘산업평화 선언’을 채택하고 매년 기념식 및 체육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개회식에서 광양시 노사민정 대표가 ‘산업평화 공동선언’을 하였으며, “이 선언을 통해 현세대 삶의 유지와 미래 세대의 건강한 삶의 터전 마련을 위해 각각의 세부 이행과제를 적극 실천해 살기 좋은 광양, 보다 더 나은 광양 만들기를 위해 힘을 모으자.”라고 시민 앞에서 결의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올해로 시 승격 30주년을 맞이한 광양시의 발전은 사반세기 동안 우리 시 노사민정이 서로 양보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줬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지금껏 쌓아온 기반으로 광양이 ‘전남 제1의 경제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정의 역량을 모으는데 노사민정 모두가 적극 동참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