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19년 광양시사회복지박람회’ 개최
광양시, ‘2019년 광양시사회복지박람회’ 개최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9.06.18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 광양국민체육센터, 사회복지관련 홍보·전시·체험부스 운영해
▲ 광양시

[광양/전라도뉴스] 광양시는 오는 21일 오전 11시 광양국민체육센터에서 ‘2019 광양시 사회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복지박람회는 시승격 30주년을 기념하고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 시민 등이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광양시가 주최하고 광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2019 광양시 사회복지박람회’는 ‘모두愛 도시樂 ’를 주제로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단체 등 2,000여 명이 참여한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각종 복지제도와 복지 관련 시설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준비됐다.

먼저 식전공연으로 광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사물놀이, 보건소에서 장수체조,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합창, 용강어린이집에서 율동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개막식에는 5월 2일부터 5월 24일 사전 진행된 자원봉사활동 체험수기 공모작 시상과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지역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및 식후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5월 27일부터 6월 18일 23일간 사전 진행된 지역내 기관대표와 사회복지제공기관 20곳 간의 1:1 매칭 행사인 ‘모두愛 도시樂 릴레이’ 사진 전시와 긴급지원 상담, 취업상담, 직업카드 활용 등 기관별 복지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미의 복지기획팀장은 “이번 사회복지박람회를 계기로 민·관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복지기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시민 복지의 질이 향상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