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 세균 잡는 다용도 소독기 비치
순천시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 세균 잡는 다용도 소독기 비치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9.07.1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휠체어, 유모차, 완구류 등 부피가 크고 세탁이 어려웠던 물품 소독 지원
▲ 순천시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 세균 잡는 다용도 소독기 비치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카시트, 유모차, 대형장난감, 유아 완구류 등의 살균 소독이 가능한 다용도소독기를 비치해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무료 소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용하고 있는 다용도 소독기는 아이들 가방처럼 부피가 작은 것부터 일반 가정에서는 쉽게 세탁하기 힘든 카시트, 유모차 같은 부피가 큰 장비도 소독이 가능하다.

특히, 2분정도의 단시간에 자외선소독, 적외선소독, 분무소독 등 3단계 소독과정을 통해 각종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를 99.9%까지 박멸할 수 있고, 아토피, 비염, 천식 등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집 먼지 진드기도 제거하는 탁월한 기능을 갖고 있다.

다용도소독기는 미리 전화로 사전 예약을 한 후 방문해 사용이 가능하며 외부창과 LCD모니터를 통해 소독과정을 본인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특히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대량의 완구류, 도서류, 가방 등 세척과 세탁이 어려운 물품 등을 가지고와서 살균 소독 할 수 있도록 ‘우리아이 건강지킴이 소독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 운동생활 프로그램 개발과 어린이·아동·청소년 대상 특화 프로그램운영으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건강동반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문의사항은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