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8월 19일부터 공학입문 교육 수강생 모집
순천시 8월 19일부터 공학입문 교육 수강생 모집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9.08.1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공학 계열 재학생, 졸업생 대상 공학교육으로 산업현장 구인난 해소 일환
▲ 순천시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순천대학교 전남 뿌리산업선도기업 전문인력양성사업단과 함께 오는 9월 10일부터 3개월 과정으로 비공학계 전공을 이수하는 재학생 또는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공학입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중소기업 CEO들과의 일자리창출포럼 간담회에서 나온 기업 CEO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해 지역 산업체 현장의 구인난 해소를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또한 인문계 전공 재학생과 졸업생들 중 지역 기업에 취업하고 싶어도 공학 계열에 대한 지식이 없어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좀 더 가깝고 넓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기간은 오는 9월 10일부터 11월 19일까지 이며, 교육은 은퇴한 공학계열 교수들이 진행한다. 교육을 성실히 수행한 학생들 중 관내 중소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취업 연계라는 수료 특전도 제공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현재 공학계 인력 배출 부족으로 지역 산업 현장은 심각한 구인난을 호소하는데, 비공학계 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공학적 사고를 배양하고, 지역 산업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20명 선착순이며 대학 총장, 학장, 교수 추천 학생은 우선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8월 19일 ~ 8월 30일까지 이며, 순천시 투자일자리과에 방문접수하거나 시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문의사항은 순천대학교 전남뿌리산업선도기업 전문인력양성사업단 또는 투자일자리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