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中企 18개사 핵심기술 정보제공으로 성장 도와
광양시, 中企 18개사 핵심기술 정보제공으로 성장 도와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9.10.2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0월 18개사에 핵심기술 및 경쟁정보 분석 33개 과제, 핵심원문 16,070건 제공
▲ 광양시, 中企 18개사 핵심기술 정보제공으로 성장 도와

[광양/전라도뉴스] 광양시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과 함께 수행한 ‘1기업 1핵심기술 맞춤 정보제공 사업'이 기업 역량 강화와 수요 창출에 보탬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1기업 1핵심기술 맞춤 정보제공 사업’은 국내외 기술, 특허, 학술 및 동향 등 기술정보를 입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들을 대상으로 KISTI 전문가들이 과학기술, 산업시장 전문정보를 빅데이터로 조사해 결과원문과 함께 맞춤형 정보와 자료를 해당 기업에 제공하는 사업이다.

광양시의 중소기업 지원시책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공모를 거쳐 지난 3월 수혜기업 18곳을 선정하고, 총 8개월 동안 맞춤형 종합정보 조사 자료를 제공했다.

이들 기업은 맞춤형 핵심기술 분석 20개 과제, 경쟁정보 분석 13개 과제, 16,070건의 핵심원문 결과물을 각각 제공받았다.

한편 시가 올해 정보 제공한 업체는 중앙이엠씨㈜, ㈜삼우에코, ㈜광양테크, ㈜선샤인그란팜, ㈜세마, ㈜신진기업, ㈜케이엠에스, ㈜지엔에스티, 상우소재㈜, ㈜장원엔지니어링, ㈜파워엔지니어링, 고로쇠된장영농조합법인, TI솔텍㈜, DSR㈜, ㈜창조, 농업회사법인해누리, ㈜픽슨, ㈜케이엔텍 등 18개사다.

2007년 처음 도입해 지금까지 총 82개 기업이 국내외 특허, 경쟁정보, 연구 분석보고서 등에 대한 맞춤 정보를 제공받았다.

정승재 기업지원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수요 창출과 기술 경쟁력이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시가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이 기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