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시 승격 30주년 기념 시원스쿨 이시원 강사 초청 특강
광양시, 시 승격 30주년 기념 시원스쿨 이시원 강사 초청 특강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9.10.2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아이 글로벌 인재 만들기’ 강연, 청소년 국제교류 중요성 강조
▲ 포스터

[광양/전라도뉴스] 광양시는 오는 23일 오후 3시 중마동 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에서 ‘우리 아이 글로벌 인재 만들기’를 주제로 시원스쿨 이시원 대표강사 초청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 승격 30주년 기념사업으로 기획된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 성과공유회’에 토크콘서트 강연자로 초청된 이시원 강사는 유명 스포츠스타, 연예인, CEO 등의 영어 교육을 담당했으며, '비디오스타', tvN '어쩌다 어른', SBS '모닝 와이드', '나의 영어 사춘기 시즌1,2' 등 다수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다.

이날 이시원 강사는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 활동이 우리 아이들에게 미칠 영향과 국제교류에 사용되는 언어인 영어를 학생들이 어떻게 동기를 가지고, 흥미를 느끼고, 공부할 수 있을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정현옥 국제협력팀장은 "우리 시 청소년들을 국제적 감각을 지닌 글로벌 인재로 키우기 위한 의미 있는 행사인 만큼 많은 학부모와 시민들이 적극 참여하여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광양시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 사업’은 학교와 학생, 교사, 가정이 공동체를 이루어 광양시 국제 자매·우호도시와 교류에 적극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인재 육성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