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근기 곡성군수, ‘자랑스런 세계인상’ 수상
유근기 곡성군수, ‘자랑스런 세계인상’ 수상
  • 박소영 기자
  • 승인 2019.11.1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근기 곡성군수, ‘자랑스런 세계인상’ 수상

[곡성/전라도뉴스] 유근기는 지난 11일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열린 ‘제8회 글로벌 자랑스런 세계인상’ 시상식에서 지역문화발전 대상을 수상했다.

유근기 군수는 민선 6기에 이어 민선 7기 곡성군수로 역임하며 3만여 군민과 함께 지역 발전에 힘을 쏟았다. 그 결과 섬진강 기차마을을 4년 연속 한국관광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기차당 뚝방마켓, 청년 챌린지 마켓 등 곡성읍권을 맛과 멋이 넘치는 감성과 문화의 공간으로 만들었다. 또한 옥과권은 청년인구 유입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교두보로 삼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민선 6기 시행한 농어촌 교통복지 모델은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100원 택시로 교통취약지 주민들의 이동권을 보장했다. 여기에 거리 비례 요금제였던 군내버스 요금을 1,000원으로 단일화하면서 누구나 부담없이 지역 곳곳을 돌아다닐 수 있게 했다. 그 결과 인구 유동성이 증가됨으로써 지역이 활성화되는 부가 효과도 나타났다.

또한 공직자의 청렴에 대해 솔선수범하고 ‘약팽소선’이라는 리더십을 발휘하며 공직자들에게 자율성과 책임성을 주문했다. 또한 행정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해 주민 소통 채널 다양화, 청렴감사관제의 내실화, 청렴신문고 운영 등 제도를 신설 및 정비하며 자치 시대 목민관으로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