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용당동 ‘한양 수자인’에 국공립어린이집 세운다
순천시, 용당동 ‘한양 수자인’에 국공립어린이집 세운다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9.11.1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공원개발(주)과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업무 협약 체결
순천시와 순천공원개발(주)은 순천시 용당동 신축예정인 '한양 수자인'공동주택에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순천시와 순천공원개발(주)은 순천시 용당동 신축예정인 '한양 수자인'공동주택에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시장 허석)가 공동주택 단지 내 어린이집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추진하기 위한 지속적인 행정을 펼치고 있다.

순천시에 따르면 지난 15일 최근 용당동에 신축 예정인 '한양 수자인' 공동주택 단지 내 기자재 구입 등 국공립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을 위해 시행사인 순천공원개발(주)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사업 주체인 순천공원개발(주)은 어린이집을 준공해 순천시에 무상 임대하게 되며 순천시는 국비지원을 받아 실내인테리어공사 및 기자재구입 등으로 보다 쾌적한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운영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공동주택 내 어린이집 설치로 영유아들에게 안전하고 수준 높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약을 맺은 '한양 수자인' 공동주택은 순천시 용당동 175번지 외 118필지에 걸쳐 14개동 1252세대의 대규모 신축 아파트 단지로 한양건설이 시공하며, 단지 내 어린이집 규모는 정원 74명(381㎡)이다.

특히 '한양 수자인'공동주택은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에 따라 민간공원추진자인 순천공원개발(주)이 순천시와 공동으로 도시공원을 조성하여 공원면적의 70% 이상을 순천시에 기부 채납하는 방식으로 2022년 7월 준공 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도 신축되는 공동주택 단지 내 어린이집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추진해 입주민들의 보육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편,「영유아보육법」개정으로 2019년 9월 25일부터 「주택법」제49조에 따른 사용검사를 신청하는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단지 내 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운영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