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복 광양시장 시의회 시정연설, 내년도 시정 6대 과제 제시
정현복 광양시장 시의회 시정연설, 내년도 시정 6대 과제 제시
  • 안병호 기자
  • 승인 2019.11.1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경제 활성화, 관광자원 집중 개발, 도시환경 재생과 삶의 질 개선’에 역량 집중
▲ 정현복 광양시장 시의회 시정연설, 내년도 시정 6대 과제 제시

[광양/전라도뉴스]정현복 광양시장은 18일 제284회 광양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맞아 2020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을 했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민선7기 출범 후 지난 1년 반은 시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튼튼한 기반을 다지는데 집중한 시간이었다”며 “짧은 기간이었지만 새로운 변화와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30만 자족도시 건설의 기반이 될 도시개발사업으로 브랜드 아파트 건립이 가시화되는 등 활기를 띠고 있으며 민선7기 역점시책인 대규모 관광사업들도 개발계획이 구체화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신규사업을 국비 총사업비 기준으로 역대 최대 규모인 3,295억원을 반영하고 광양시 어린이 보육재단 1만 계좌 달성 등 맞춤형 복지시책들을 통해 전국 제1의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해 나가는 것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아울러 2020년도는 더 활력있는 지역경제, 더 따뜻한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목표로 ‘일자리·경제 활성화, 관광자원 집중 개발, 도시환경 재생, 시민 삶의 질 개선’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내년도 시정의 주요 방향으로 지역 주력산업의 혁신성장과 신산업 육성,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 관광·문화·예술도시 기반 마련, 도시 정주기반 확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체감형 행복시책 확대 및 사회안정망 보강, 경쟁력 있고 지속가능한 농어촌 건설,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조성 등 6대 과제를 제시했다.

먼저 광양만권 소재부품산업 지식산업센터 건립 및 중소기업연수원 유치를 통해 지역산업 경쟁력 제고 및 신산업을 육성하고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가족형 어린이테마파크, 이순신 해변관광 테마거리, 섬진강 뱃길복원 및 마리나 개발 등 우리 시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관광산업은 사업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인서 도이2지구 추가 개발과 도시재생사업,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등으로 읍면동이 고루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보건소 증축 및 광양시 가족센터, 도서관 건립 등 생활SOC 시설들을 대폭 확충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인프라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실산업 다각화 방안을 강구하고 기후변화 대응 작목 육성 및 소득숲 조성, 귀농·귀촌인 유치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미세먼지 차단 숲과 도심 곳곳 생활 숲, 생태공원 등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여가공간을 제공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재해 예방 사업을 선제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2020년도가 ‘새로운 30년, 더 큰 광양’을 향한 지역 발전의 큰 획을 그을 수 있도록 시 조직을 재정비·보강하고 6대 과제들이 실행력을 갖고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과 시의회의 아낌없는 지지와 협조를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