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민대학, 3월 2일부터 179개 강좌 수강생 모집
순천시민대학, 3월 2일부터 179개 강좌 수강생 모집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0.02.1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평생학습으로 삶을 빛나게 하다
▲ 순천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포스터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2020년 순천시민대학 수강생을 오는 3월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순천시민대학은 생활기능대학, 인문교양대학, 사회경영대학, 문화예술대학, 여성문화대학 등 5개 대학 및 선비문화체험학습관에서 179개 강좌 4,230명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3월 16일 개강해 7월까지 4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 와 순천여성문화회관 홈페이지 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순천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2020년도 상반기 순천시민대학은 시민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시민제안 프로그램, 지역 네트워크사업, 대학교 연계사업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한다.

또한, 신규 과정으로 지역 현안에 대해 폭넓게 사고하는 ‘디자인 싱킹으로 다시 만나는 순천’, 취·창업의 기회를 열어주는 ‘허벌리스트 2급 자격과정’ 및 ‘영어문화해설반’, 1인 미디어 개인 창작자 시대를 리드할 ‘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시니어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을 새롭게 선보인다.

순천시는 평생교육에 대한 시민의 수요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시민의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육성하고 지역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강화해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도시를 가꾸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올해 구성된 다양한 강좌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길 바라며 순천에서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하는 만큼 시민 모두가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온 힘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