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소병철 예비후보 출마선언...‘이정현의원 관계’ 선 그어
순천 소병철 예비후보 출마선언...‘이정현의원 관계’ 선 그어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0.03.17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순천지역구 예비후보로 전략공천한 소병철 후보가 출마기자회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순천지역구 예비후보로 전략공천한 소병철 후보가 출마기자회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순천/전라도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전략 공천한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선거구 소병철 예비후보가 국회의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17일 순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소 예비후보는 “선거구 획정에 관하여 순천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강한 유감을 표한다”며 “이를 막지 못한데 대해 저 역시 책임감을 느끼며 매우 송구하다는 말씀을 올린다”고 큰절로 사죄하며 출마의사를 피력했다.

특히, 소 예비후보는 이 문제에 대하여 “앞으로 21대 국회에 진출하여 반드시 원상회복하겠다”고 다짐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이어 소 예비후보는 “순천이 분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기 때문에 더더욱 아쉬움과 안타까움이 크다”면서 “특히 제 본적지인 해룡면이 타 지역으로 합병된 것은 저로서도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거듭 유감을 표했다.

또한 “19대 대통령선거에서 우리 순천 시민은 가장 위대한 선택을 해 주셨다”며 “문재인 대통령님을 투표율 81.8%로 전남 1위, 당선자 득표율 67.81%로 전국 최고의 선택을 해 주셨다”고 감사했다.

그러면서 소 예비후보는 “국회에 들어가면 순천의 선거구를 반드시 원상회복 하도록 모든 것을 다 바칠 각오”라면서 “선거법 개정안을 제1호 법안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소 예비후보는 민주당 예비후보들의 이탈에 대하여 “무엇보다도 이제는 순천시민들께 실망과 분노를 주는 분열하는 모습을 보여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최근 서갑원 예비후보가 밝힌 이정현 의원의 선거운동과 관련해서는 그는 단상을 ‘쾅쾅’치면서 “모친상 때도 이 의원의 조문을 정중히 사양했는데 내가 줄을 댔다니, 나는 그렇게 세상을 살아오지 않았다”고 잘라 말했다.

이번 소병철 예비후보의 출마 기자회견을 기점으로 지역 정치권 속셈들이 복잡하게 돌아가게 되면서 혼란의 양상이 깊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