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코로나19’ 각계 온정 잇따라
전남도, ‘코로나19’ 각계 온정 잇따라
  • 박종은 기자
  • 승인 2020.03.2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민주평통 성금 1천만원, ㈜다스코 장학금 5천만원 기탁
▲ ㈜다스코 장학금 5천만원 기탁

[전남/전라도뉴스]전라남도는 26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전남도청에서 가진 이날 기탁식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한상원 전남 민주평통 부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지역 민주평통자문회의로 부터 성금 1천만원과 전남인재육성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다스코로 부터도 5천만원을 기탁 받았다.

전라남도는 민주평통 전남지역회의와 22개 시군 협의회가 공동으로 마련한 1천만원의 성금은 도내 취약계층 방역물품 지원에, 한상원 전남 민주평통 부의장이 대표인 가드레일 생산업체 ㈜다스코가 기부한 장학금은 전남인재육성재단을 통해 지역 청소년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민주평통 한상원 부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도민들과 지역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연대와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지역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물심양면으로 많은 도움을 준 민주평통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정성을 모아줘 매우 감사하다”며 “㈜다스코에서 기탁해주신 장학금도 지역산업 발전을 이끌어갈 혁신 인재를 양성하는데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