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0 전국 사회혁신가 대회’ 참가자 모집
순천시, ‘2020 전국 사회혁신가 대회’ 참가자 모집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0.06.2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 18. ~ 7. 31까지 국민 누구나 생활 혁신 아이디어 발굴
▲ 순천시, ‘2020 전국 사회혁신가 대회’ 참가자 모집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지역사회의 변화를 선도하고 문제를 해결할 혁신 아이디어를 정책화하기위해 개최하는 ‘2020 전국 사회혁신가 대회’에 참가할 혁신 아이디어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해 대한민국 국가균형발전박람회와 연계해 처음 개최된 ‘전국 사회혁신가 in 순천’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게 된다.

이번 대회는 중앙정부의 포스트 코로나 및 그린 뉴딜 정책에 대응하는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는 ‘포스트 코로나19 분야’의 지역경제 활성화, 사회적 이음방안과 ‘그린뉴딜 분야’의 기반시설, 디지털, 생태·환경, 농업·농촌 등 2개분야 6개과제를 주제로 개최된다.

참가자는 전국의 혁신 활동가, 단체, 시민 등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6월 18일부터 7월 31일까지로 순천시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신청서를 다운받아 발표기획안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팀은 발표 과제에 대한 중간 컨설팅 과정을 거쳐 9월중 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에서 열리는 본선에 참가하게 된다.

시상금은 대상 4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각 100만원, 노력상 각50만원이 주어진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 시민뿐만 아니라 전국의 혁신 활동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다양하고 창의적인 지역 혁신 아이디어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며“본선에서는 시민평가단이 직접 평가할수 있도록 운영함으로써 시민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