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의도시 목포 간편 음식 개발에 박차를 가하다.
맛의도시 목포 간편 음식 개발에 박차를 가하다.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0.08.04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색있는 간편음식 개발로 관광 상품화 기대
▲ 맛의도시 목포!!! 간편 음식 개발에 박차를 가하다.

[목포/전라도뉴스]지난해 전국 최초 맛의 도시 목포를 선포한 목포시는 특색 있는 먹거리를 개발하고자 지난 31일간편식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그동안 목포 9미 등의 우수한 지역 음식과 엄선된 기준으로 선정한 으뜸 맛집으로 식도락 여행객의 여행욕구를 충족시켜왔으나, 일반 관광객들이 목포에 들러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먹거리 문화가 부족해 이를 보완하고자 간편음식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간편음식 개발을 위해 미슐랭 세프, 목포 손맛 영상 레시피 공모전 등의 다양한 노력으로 10종의 메뉴를 선정했으나 식자재 공급, 조리과정 등 상품화하기 부적절한 부분이 있어 지난 4월부터 전문 기관과 함께 용역을 실시한 결과 이번 중간보고회를 갖게 됐다.

먼저 1차 중간시식회는 김종식 목포시장 외 시 관계자 및 외식 관련업계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편메뉴 6종 대한 설명과 시식, 메뉴에 대한 의견과 보완 방법이 의논됐다.

2차 시식회는 시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간편식 6종 메뉴에 대한 간단한 시식과 함께 선호도에 대한 설문평가를 진행해 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중간 시식보고회를 통해 가장 선호도가 높은 2-3종의 간편식 메뉴를 확정하고 보완점 등을 개선할 예정이라”며 “목포를 찾는 관광객이 꼭 한번 먹어보고 싶은 구미가 당기는 메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