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휴가철 코로나-19 감염예방은 이렇게...
[기고] 휴가철 코로나-19 감염예방은 이렇게...
  • 전라도뉴스
  • 승인 2020.08.1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소방서 예방안전과 임현욱
여수소방서 예방안전과 임현욱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야외활동을 자제하여 왔지만,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불특정 다수인의 출입이 많은 실내뿐만 아니라, 계곡, 야영장 등 실외 활동이 많은 만큼, 개인위생수칙 미준수 등으로 인해 바이러스 집단감염 우려가 높은 실정이다.

코로나-19는 주로 비말을 통해 감염되어, 집단감염의 우려가 크고,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을 경우, 그 파급효과가 막대하므로 더 이상 감염확산이 되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과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우선,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다. 지속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하는 이유는 비말을 통한 전파이므로 마스크 착용은 차단을 위해서 가장 최우선으로 준수해야 하며, 상호간에 미착용 시 감염률이 약 1.5%에 불과하다는 통계자료에서 볼 수 있듯이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한다.

또한, 밀폐된 장소는 피하는 것이 좋다. 마트나 극장과 같이 여름철 시원한 곳은 찾아서 사람이 많이 모이게 되고, 그에 따른 집단감염의 우려도 있으므로 다중이 이용하는 장소에서 보내는 시간을 최소화 해야하며, 가급적 사람이 없는 시간대에 이용하는 편이 안전하다.

마지막으로, 손씻기 등 개인위생관리을 준수하자. 야외에서 활동하다 보면 무심코 오염된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게 되는 경우를 보는데, 이런 경우 직접 접촉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씻기로 감염예방을 해야한다.

금년 여름은 어느해보다 간헐적인 장마와 국지성 호우가 계속되고,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해 불쾌지수가 높아짐에 따라, 코로나-19 감염예방활동의 소홀로 인해 집단감염 우려 또한 높은 실정이다. 개인위생수칙 등을 준수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철이 되도록 우리함께 노력하는 지혜가 필요한 시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