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내 꿈 UP! 도전 GO!… 전남진로박람회!
전남교육청, 내 꿈 UP! 도전 GO!… 전남진로박람회!
  • 박민
  • 승인 2014.10.1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정보원, 2014 전남진로박람회 10.16~18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개최

 [전남교육/남도인터넷방송] 전남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유길상)과 공동 주최하고, 전남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와 공동 주관하는 ‘2014 전남진로박람회’를 10월 16일(목)부터 18일(토)까지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진로설계관’은 드림스토리북을 활용한 미래 설계, 꿈꾸는 솟대에 꿈과 희망 기원문 달기, ‘꿈 UP 도전GO’ 판에 꿈 스티커를 붙이는 체험을 실시하고, ‘직업탐색관’에서는 IT체험과 최첨단 산업기술을 선보인다.

 ‘학과탐색관’은 △전남의 고등학교 20부스와 광주, 전남 소재 대학교 18개 부스에서 학과를 탐색할 수 있으며, ‘직업체험관’에서는 스마트기기, 가죽공예, 도자기, 다도, 북아트, 합죽선 서화, 네일아트 등 다양한 직업체험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자유학기제관’은 △자유학기제 선도교육청인 순천교육지원청과 연구학교 3개교가 참여하여 다양한 진로탐색활동 프로그램과 진로활동 결과물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자유학기제를 홍보하고, ‘이벤트관’은 △진로 공연과 진로 골든벨, 로봇 댄스 등으로 진행한다.

 한국고용정보원 담당자는 “고용정보원은 지난해부터 부산, 대전 등 주요 시・도 교육청과 공동으로 진로직업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는 행사 규모도 커지고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프로그램도 다양해져, 더 많은 학생들이 직업과 진로 정보를 얻고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4 전남진로박람회를 주관하는 안병창 교육과정과장은 “진로박람회를 통해 진로교육에 대한 교원, 학생, 학부모, 유관기관의 인식 및 공감대가 확산되고, 진로체험처가 부족한 전남지역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 능력이 향상되어질 것”이라며, “모두가 함께 했을 때 아이들의 꿈도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2014년 전남진로박람회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