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의도시 목포,‘신상출시 편스토랑’으로 미디어 홍보 효과 톡톡
맛의도시 목포,‘신상출시 편스토랑’으로 미디어 홍보 효과 톡톡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0.09.2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김을 활용한 신 메뉴 반응 폭발적, 김 매출 덩달아 상승
▲ 맛의도시 목포,‘신상출시 편스토랑’으로 미디어 홍보 효과 톡톡

[목포/전라도뉴스] 맛의도시 목포가 지난 7월 ‘신상출시 편스토랑’을 통해 소개된 이후 목포의 김을 재료로 한 음식이 출시되면서 목포 음식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연예계 소문난 소위 '맛.잘.알' 스타들이 신메뉴를 개발해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메뉴가 실제로 전국 CU편의점에서 출시되는 신개념 편의점 신상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방송에서는 목포 9미등 목포 음식을 맛깔나게 표현하고 관광명소를 방영하며 목포 맛과 멋을 널리 알렸다.

뿐만 아니라 목포 김을 활용한 이경규의 김자반 철판 볶음밥이 편의점에 출시되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어 목포 김 매출 현재까지 2억원이 넘는 성과를 내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미디어를 통한 홍보활동으로 관광객 유치뿐만 아니라 특산품 판매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를 통해 목포를 알리며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 경제를 살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