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인성교육중심 수업으로 인성지수 UP!
광양교육지원청, 인성교육중심 수업으로 인성지수 UP!
  • 박봉묵
  • 승인 2014.10.2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 인성 함양은 인성교육중심 수업으로부터

 [광양/남도인터넷방송]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민영방)은 2014년 10월 28일(화) ‘인성교육중심 수업 강화를 위한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 광양교육, 인성교육중심 수업
이날 연찬회는 광양가야초등학교 범미경 교장을 강사로 위촉해 인성교육중심 수업을 위한 준비와 인성교육중심 수업의 내용, 방법, 평가의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각 학교 교감과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이루어진 이번 연찬회는 협력학습, 토론학습 등 학생 활동 중심 수업으로 정직, 책임, 존중, 배려, 공감, 소통, 협동 등 7대 핵심 인성덕목 함양하여 바른 인성을 갖춘 미래 인재를 육성해 나가자는 것이 목적이었다.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과 공동체적 인성 및 감성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 패러다임 변화가 요구되고 있는 지금 나눔과 배려, 배움이 있는 인성교육중심의 수업을 강화하는 것이 더욱 필요하다.

민영방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성교육중심 수업은 학교 생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수업을 통해 인성교육을 하자는 것으로 학생 참여형 수업 즉, 학생이 주인인 수업으로 개선하고, 수업 과정에서 수시로 평가와 피드백을 하여 학업성취도를 높이고 인성덕목을 길러가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번 연찬회를 통해 교과 수업을 학생 활동 중심의 배움이 있는 수업으로 개선하여 학생들의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 회복 및 교육수요자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을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