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2014 진로 캠프 클릭! 나를 찾아서
화순교육지원청, 2014 진로 캠프 클릭! 나를 찾아서
  • 서하늘
  • 승인 2014.10.2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I 학습성격유형검사를 통한 진로 방향 탐색
문화예술분야 직업체험하기

[화순/남도인터넷방송]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윤자)은 2014년 10월 28일(화) ~ 29일(수) 1박 2일에 거쳐 화순지역 초 · 중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광주시청소년수련원에서 진로캠프를 진행했다.

                      ▲ 화순교육, 2014 진로 캠프

이번 진로캠프는 초 · 중학생의 프로그램을 구분하여 진행하였다.

초등학생은 평소 관심이 있거나 막연히 해보고 싶다고 생각한 직업군들 중 문화예술분야 직업을 직접 몸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내용으로는 네일아트, 헤어, 메이크업 아티스트, 뮤지션, 연극배우, 댄서, 핸드페인팅, 비누공예, 그래픽 디자이너 등이다.

                        ▲ 화순교육, 2014 진로 캠프

중학생은 학습유형 검사를 통해 성격적인 특성과 학습기술능력을 이해하고 심리적인 문제를 해결함으로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증진시켜 진로에 대한 인식의 전환으로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진로캠프에 참석한 한 학생은 “어른이 돼서 내가 직업을 잘 선택할 수 있을지 불안함도 있지만 내가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일을 선택한다면 직업을 찾는 일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 같다”라며 진로캠프를 통해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화순교육지원청 양윤자 교육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과 기회를 제공하여 우리 학생들이 어떠한 경우에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당당히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는 강한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