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재활 등록 장애인 ‘우리동네 공원 나들이’ 가을 만끽
여수시, 재활 등록 장애인 ‘우리동네 공원 나들이’ 가을 만끽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0.10.3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코로나시대 장애인과 보호자 등 85명 이순신공원, 성산공원 나들이
▲ 여수시, 재활 등록 장애인 ‘우리동네 공원 나들이’ 가을 만끽

[여수/전라도뉴스] 여수시는 위드코로나 시대 외출이 어려운 재활등록 장애인과 함께 가을빛으로 물든 이순신 공원과 성산 공원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나들이를 추진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재가 장애인 중 보건소에서 등록, 관리하고 있는 지체·뇌병변 장애인과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 85명이 참여했다.

지난 5일 7일은 웅천동 이순신 공원을, 13일과 16일은 화장동 성산공원으로 공원 나들이를 다녀왔다.

작년까지는 선호도 조사를 통해 인근 관광지로 80여명이 함께 나들이를 갔었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회당 20여명으로 나눠 총 4회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소규모 관내 공원 나들이로 아쉬움을 달랬다.

보호자, 자원봉사자가 장애인들의 손과 발이 되어 동행해 장애인과 보호자에게는 재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비장애인들에게는 장애에 대한 편견해소와 더불어 서로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외출이 어려워 집에서만 답답한 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잠깐이나마 바람을 쐬니 좋고 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추진중인 영화관람, 요리 프로그램 등 사회참여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건강걷기 동네 한 바퀴’ 운영을 통해 장애인들의 재활과 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