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어묵 세계화 기반구축 및 육성전략 간담회 성료
목포어묵 세계화 기반구축 및 육성전략 간담회 성료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0.10.3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추진계획 설명, 참여희망업체 질의응답 등 발전방안 모색
▲ 목포시청

[목포/전라도뉴스] 목포시는 지난 29일 오후 2시 목포수산물유통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한 ‘목포어묵 세계화 기반구축 및 육성전략’ 간담회를 통해 사업추진계획 설명과 참여희망업체 질의응답 등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목포어묵사업의 세부사업추진계획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전남 수산업현황과 대표적인 수산고차가공 제품인 어묵산업 현황을 설명하고 목포어묵의 경쟁력과 향후 발전방안을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목포어묵 세계화 기반구축 및 육성전략”사업이 2021년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에 선정된 배경을 설명하고 지역특화 목포어묵계획과 목포어묵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부각했다.

사업의 주요내용으로 서남해안 청정해역의 싱싱한 원료인 지역자원을 연계해 차별화된 목포어묵의 맛 개발, 어묵과 연육제품 기반구축 지원을 통한 가격경쟁력 제고 방안,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의 R&D 연구개발 및 기술장비와 연구인력을 통한 품질 인정 등으로 목포어묵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세계화할 방안을 강조했다.

시는 제품 유통을 위해 목포시와 전라남도, 유관기관, 어업인 단체와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해 목포어묵산업을 선도하고 맛의 도시 목포의 브랜드가치를 활용한 목포어묵의 마케팅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어묵사업에 대한 창업방법과 HACCP 제조공장 시설구축 계획 등 자세한 참여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한 온라인 소통창구를 마련해 다양한 의견수렴과 궁금한 사항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앞으로 간담회와 세미나, 투자기업설명회 등 오프라인에서도 소통공간을 열어 시민과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고부가가치 수산식품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할 목포어묵사업에 많은 기업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