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에너지특화기업 전국 최다 선정
전남도, 에너지특화기업 전국 최다 선정
  • 박종은 기자
  • 승인 2021.04.01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장성 30개사…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활성화 기대
▲ 전라남도청

[전남/전라도뉴스] 전라남도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에너지특화기업 선정에 지역 30개 기업이 특화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국 6개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에서 총 84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이중 62개 기업이 선정됐다.

전남에선 지난 1월부터 전남테크노파크와 기업협의회를 중심으로 비대면 홍보를 중점 추진해 43개 기업이 신청했다.

이중 나주 28개, 장성 2개 등 30개 기업이 선정돼 전국 48.3%를 차지했다.

에너지특화기업은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의 지정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융복합단지에 입주해있으면서 총매출액 중 에너지산업과 에너지 연관산업 비중이 50%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수준과 경영역량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지방세 감면과 함께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비율 2% 가산, 산업부 연구개발과제 주관기관으로 참여 시 2점 이내 가점 지원 등 혜택을 받는다.

전남도는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내 특화기업 육성 등을 위해 2024년까지 총 70억원을 투자하는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을 통해 연구개발, 인력양성, 기업지원 등을 추진하고 특화기업과 에너지기업협의회 등의 의견을 수렴,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개발해 정부에 적극 건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신남 전남도 에너지산업국장은 “2019년 지정된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를 지자체 주도로 활성화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며 “특화기업으로 선정된 30개사와 힘을 모아 융복합단지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