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보건소, 운전면허시험장과 업무 협약 체결
광양시보건소, 운전면허시험장과 업무 협약 체결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1.04.07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주·금연문화 확산 및 건강친화적 환경 조성
▲ 광양시보건소, 운전면허시험장과 업무 협약 체결

[광양/전라도뉴스] 광양시보건소는 지난 6일 올바른 음주·금연문화 정착 및 건강생활실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공동 노력의 일환으로 광양운전면허시험장과 건강생활 실천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광양운전면허시험장 내 직원의 절주·금연, 올바른 생활습관 등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자가 건강생활 실천율을 높이고 이를 지역사회에 확산시켜 시민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보건소는 광양운전면허시험장 내 직원의 건강증진 및 건강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양운전면허시험장은 만성질환 예방사업의 일환인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참여해 직원들이 건강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는 데 기여했다.

앞으로 보건소와 연간 일정을 공유하고 각종 사업을 협업해 절주교육과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사회 절주·금연문화 확산을 위한 합동 캠페인 등을 실시해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임으로써 건강친화적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박주필 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직장 내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도가 향상되고 캠페인으로 환경을 조성해 건강한 직장문화 형성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나아가 광양시민의 절주·금연문화 확산 등 건강생활 실천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