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에 스타벅스 재능기부카페 11호점 ‘No Plastic Cafe’ 오픈
순천에 스타벅스 재능기부카페 11호점 ‘No Plastic Cafe’ 오픈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1.04.28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YMCA가 운영해오던 NO플라스틱카페, 스타벅스 재능기부로 재탄생
▲ 순천에 스타벅스 재능기부카페 11호점 ‘No Plastic Cafe’ 오픈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에 전남 최초로 스타벅스 재능기부카페 11호점이 탄생했다.

그동안 순천YMCA가 운영해 오던 No플라스틱 카페를 스타벅스의 재능기부로 11호점으로 새롭게 단장해 28일 오픈했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란, 그동안 청소년·노인·장애인·다문화가족·취약계층 여성들이 근무하는 지역사회 기관의 노후된 카페 등을 대상으로 시설 및 인테리어, 바리스타 교육, 매장운영 지원 등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열린 오픈 기념식에는 허석 순천시장,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송호섭 대표, 순천YMCA 신택호 이사장 등이 참석해 재능기부 카페 11호점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순천 지역의 친환경 활동과 청년 고용을 지원하게 되는 재능기부 카페 11호점을 오픈하게 되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해 나가는 다양한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1호점을 전남최초로 순천YMCA에 개소한 것에 대해 축하드리고 지역사회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확산에 노력하고 있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송호섭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도시 순천을 널리 알리는 데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