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반촌농원 산돌배즙…순천명소 프리마켓 선보여
이반촌농원 산돌배즙…순천명소 프리마켓 선보여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1.06.0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종배와 도라지의 건강한 맛에 참여시민 눈길 끌어 ‘대박예감’...'똘배초' 히트
‘제1차 순천명소 프리마켓’에 한국토종배를 복원해 연구하는 농업법인 이반촌농원(대표 김동훈)이 참여했다.
‘제1차 순천명소 프리마켓’에 한국토종배를 복원해 연구하는 농업법인 이반촌농원(대표 김동훈)이 참여했다.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소상공인과 순천시민이 함께하는 ‘제1차 순천명소 프리마켓’에 한국토종배를 복원해 연구하는 농업법인 이반촌농원(대표 김동훈)이 순천토종 돌배브랜드를 선보이며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내면서 흥행대박을 예고했다.

5일, 순천부읍성 남문터 광장에서 개최된 프리마켓은 순천소상공인연합회 주관으로 45여 업종의 사회적경제기업, 청년창업자 등이 우수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홍보하는 소상공인 교류행사로써 금번 행사를 통해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행사에서 이반촌농원은 토종산돌배를 이용한 산돌배즙, 똘배초, 건돌배 등을 선보이며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의 호평을 받으면서 인기몰이에 성공한 가운데 일찌감치 이번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시민 A씨(장천동ㆍ여)는 “평소에 산돌배즙이 몸에 좋다는 말은 많이 들었는데 기회가 없어서 접하지를 못했다”면서 “오늘 체험한 이반촌 산돌배즙과 식초는 맛도 최고, 건강에도 최고여서 대박이 날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아울러 2020년도부터 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가 지원하는 랜선내가게(온라인스마트스토어구축사업)참여 소상공인과 올해 순천명소 3개소(조훈모과자점 팔마점,참조은시골집,순천씨내몰)에 설치된 소상공인지원 숍인숍부스 참여 소상공인들이 함께 참여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토종 돌배를 이용한 산돌배즙 제품사진
토종 돌배를 이용한 산돌배즙 제품사진

특히, 이반촌농원은 이번 행사를 위해 토종배와 도라지를 달여서 만든 산돌배즙을 행사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을 위해 협찬하면서 미담이 되었다. 이반촌농원은 작년 코로나19로 인한 병상부족으로 대구지역 환자가 순천의료원으로 이송될 당시 1천만원 상당의 산돌배즙 200박스를 기탁하며 순천의 훈훈함을 선사한바 있다.

김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들을 위해 좋은 행사를 만든 순천소상공인연합회에 감사드리며, 전달 드린 산돌배즙이 참여하신 모든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이런 프리마켓 행사가 활성화 되어 순천지역을 대표하는 제품들의 명성이 널리 전파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돌배 또는 산돌배로 알려진 토종배는 폴리페놀과 폴라보노이드가 풍부하고 한국의 순수배로 이반촌농원은 순천시 상사면에 돌배묘목을 전통방식으로 복원 재배하여 다양한 상품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농업법인이다.

이반촌농원 제품은 유명쇼핑몰 또는 홈페이지( www.이반촌.com)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