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저전동 도시재생 프로그램 공모사업 운영자 모집
순천시, 저전동 도시재생 프로그램 공모사업 운영자 모집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1.07.2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기록단·로고 및 굿즈제작·공유경제문화·상권공동체 활성화·상생협약 5개 분야
▲ 순천시청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오는 30일까지 저전동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기획해 실천할 수 있는 도시재생 공모사업의 운영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2단계 도시재생 뉴딜사업 구역 내 5개 분야마을기록단, 로고 및 굿즈제작, 공유경제문화, 상권공동체 활성화, 상생협약로 나뉘어 진행된다.

시는 ‘저전골 마을기록단 운영자’를 모집해 저전동에 조성될 마을박물관의 기초자료를 수집한다.

운영자는 저전동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기록단을 모집하고 마을 기록학교를 운영해 저전동에 대한 역사자료를 수집한다.

신청대상은 순천시의 비영리단체 및 사회적 경제조직이며 2천만원이 지원된다.

‘저전골 로고 및 로컬 굿즈 제작 사업’은 저전동의 지역 특색이 담긴 로고 및 로컬 굿즈를 제작하기 위해 진행된다.

저전골 로고 제작을 위해 주민참여 디자인 워크숍을 거쳐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로컬 굿즈 제작을 위해 저전동을 라운딩 후 굿즈를 제작한다.

신청대상은 순천시 소재의 법인 또는 단체이며 3천만원이 지원된다.

‘공유경제 프로그램 기획 및 실행 공모사업’은 마을 내 공유경제와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되며 일반공모와 기획공모로 나뉜다.

일반공모는 먹거리공유, 재능공유, 추억공유 등 공유경제·문화를 활성화할 수 있는 모든 사업이 대상이 되며 기획공모는 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문화축제를 운영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주민모임·비영리단체·사회적경제조직으로 일반공모는 400만원 이내, 기획공모는 1천만원 이내로 지원된다.

‘상권공동체 활성화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저전동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되며 일반공모와 기획공모로 나뉜다.

일반공모는 지역단체 협업 봉사활동이나 상권투어 및 마케팅 접목사업 등을 주제로 하며 기획공모는 지역 문화축제나 환경개선사업 등을 주제로 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저전동 관내 주민모임으로 일반공모는 400만원 이내, 기획공모는 1천만원 이내로 지원된다.

‘상생협약 수립 워크숍 운영자 공모’은 저전동 골목상권에 대한 경관규약을 수립하기 위해 진행된다.

운영자는 골목상권에 대한 비전을 설정하고 경관규약을 마련해 상생협약을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3인 이상 주민모임, 비영리단체, 사회적경제조직으로 500만원이 지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