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농협, 순천대학 발전기금 2천5백만원 기탁
순천농협, 순천대학 발전기금 2천5백만원 기탁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1.09.1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농협(조합장 강성채)이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에 대학발전을 위해 2천5백만 원을 기탁 했다.
순천농협(조합장 강성채)이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에 대학발전을 위해 2천5백만 원을 기탁 했다.

[순천/전라도뉴스] 순천농협(조합장 강성채)이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에 대학발전을 위해 2천5백만 원을 기탁 했다.

대학에 따르면 지난 2일 순천대 고영진 총장과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을 비롯해 정용화 기획처장, 순천농협 서평원 경영지원본부장 등 순천대학교 주요 보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을 가졌다.

순천농협과 순천대학교는 지난 2019년 12월에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고, 오는 2023년까지 매년 2천5백만 원씩 총 1억 원을 대학 발전기금으로 기탁하기로 약정한 바 있다. 순천농협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총 5천만원을 기탁했다.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은 “순천대학교와 순천농협은 지역 농업의 발전이라는 공통의 관심사로 긴밀하게 연결되어있다.”라며, “우리 순천농협은 꾸준한 대학발전기금 기탁을 통해 양 기관의 협력관계를 다져나가고, 지역인재 양성과 농업 육성에도 꾸준히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에 고영진 총장은 “순천농협과의 협약을 바탕으로 대학 캠퍼스를 활용한 로컬푸드 매장 운영, 임직원 공동교육센터 설치 등 상생발전을 위한 활동이 성과를 내고 있다.”며, “이번 기탁 해주신 기부금도 지역인재 양성과 농업 발전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