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평생학습도시 인재개발상 수상
인간개발연구원 주관 평생학습 우수 지방자치단체 선정 단체상 영예
2015-02-05 박봉묵
[하동/남도인터넷방송] ‘평생학습도시’ 하동군이 평생학습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사)인간개발연구원으로부터 ‘인재개발 단체상’을 수상했다.
하동군은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대한민국 100년 미래를 좌우하는 경쟁력, 사람’이라는 주제로 열린 인간개발연구원 창립 40주년 기념 대토론회에서 인재개발 단체상을 받았다.
인간개발연구원은 ‘좋은 사람이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신념으로 교육을 통한 대한민국 리더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경영자 포럼과 공공기관 교육사업을 기획·진행하는 비영리공익법인이다.
2006년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하동군은 그동안 평생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언제 어디서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행복한 학습공동체 조성에 노력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군은 앞서 군민의 자치역량과 선진의식 함양을 위해 2003년 시작한 군민자치대학을 비롯해 대학교 위탁 평생교육, 성인문해교육 등 군민의 실정에 맞는 다양한 평생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올해도 평생학습센터에서 진행하는 서예·노래교실 등 평생학습 프로그램 16개 강좌를 비롯해 원거리 학습자를 위한 찾아가는 면별 평생학습 프로그램 70여 강좌, 성인문해교육 21개소, 인근 대학교와 연계한 대학교 평생교육원 과정 등을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인재개발상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하동군만의 특색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보다 새로운 교육 경험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