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농협 기호1번 이광하후보, 공약 조합원 행복택시비 지원,
조합원이 행복한 순천농협, 75세 이상 노령조합원에 큰 도움 예상

2015-03-04     박봉묵

[순천/남도인터넷방송] 순천농협조합원을 ‘부모님처럼 모시겠다’는 복지공약으로 사랑을 받았던 순천농협조합장 기호1번 이광하후보가 고령조합원을 위한 조합원 행복택시 서비스 공약을 약속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광하후보는 농촌의 고령화로 인해 버스 등 이동수단으로 고충을 겪고 있는 연세를 드신 조합원님들을 위해 조합이 쿠폰(택시비)등을 발행해 지원하는 행복택시비 지원 계획을 밝혔다.

이 공약은 농협에서 한해 약 1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75세 이상 고령조합원을 대상으로 ‘쿠폰’을 발행해 각 읍.면지점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농협은 이 복지사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각 지역 택시회사와 MOU를 체결할 계획이라고 했다.

행복택시비 지원 대상 조합원은 매년 조합이 정하는 일정금액을 지원받아 각 지역에서 택시를 이용할 때 쿠폰을 지불하면 된다고 한다. 이 사업이 시행되면 거동이 불편한 산간 고령 조합원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후보는 “자가 차량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조합원이 상당수가 현실이다”며, “이 사업 시행으로 읍. 면단위 지역을 왕래하는 고령 조합원님들의 이동이 편안해 질 것으로 기대되며 예산은 약 1억원 가량 소요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광하 후보는 임기중 농약을 싸게 공급하기 위한 농약구입 10%환원, 영농자재 배달과 농산물 순회 수집 지원, 눈이 어두운 어르신들에게 백내장 수술 지원과 자녀장학금 지원 확대 등의 사업을 시행해 조합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