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상사초, 학교 운동회를 지역 어울림 잔치로 ‘화합 이끌어’

학생·교사·학부모를 포함한 주민자치위원 등 어울림 한마당 열어

2024-05-03     안병호 기자
순천상사초등학교는

[순천/전라도뉴스] “으쌰! 으쌰! 동네 어르신들과 함께해서 너무 즐겁고 행복해요!”

순천상사초등학교(교장 이명옥)가 학생들만의 운동회가 아닌 지역주민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이색 운동회를 개최하면서 신선한 감동을 주고있다.

상사초에 따르면 지난 2일 교내 운동장에서 이명옥 상사초 교장을 비롯한, 이만호 주민자치위원장, 류승민 상사면장, 학생·교사·학부모를 포함한 주민자치위원, 요양원 어르신 등 200여 명이 함께 참여하는 이색 운동회를 펼쳐 옛추억을 물씬 풍기는 새로운 추억을 선사했다.

이번 운동회에서는 ▲협력 줄다리기 ▲큰 공 굴리기 ▲터져라 풍선 ▲릴레이 달리기 등 팀별 경기를 함께 진행하면서 학교운동회를 통해 상사면 주민 모두가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순천 상사면은 귀농.귀촌 인구가 많이 정착하고 있어 함께 참여한 학부형들에게 지역 주민들과의 공동체의식을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이명옥 교장은 “학교 어린이 운동회에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지역주민, 요양원 어르신들까지 함께 어울려 주셔서 너무나 행복한 운동회가 됐다”며 “이번 함께 어우러진 운동회를 계기로 내년부터는 연례행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만호 위원장은 “학교 운동회가 옛처럼 모든 주민이 함께하는 운동회로 만들어 보자는 주민자치 여러분의 뜻을 모아 이번 운동회에 동참했다”며 “함께 해주신 이명옥 교장 선생님, 류승민 면장님, 여러 단체장 님과 주민자치위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강조했다.